2017년 2월 25일 토요일

리스본 시내 여행 (로시우, 벨렘, 15/28 트램...그리고 소매치기 조심)

포르투칼이라는 나라가 처음 여행이지만 비행기만 예약후 여러가지 이유로 미리 조사/일정도 안짜고 무턱되고 가게된 경우이다.

리스본에서 일정이 짧고 (2일) 혹시라도 잘 진행이 안되면 힐링/휴식만 취하려는 편한 마음(자포자기 심정 ㅎㅎ) 으로 떠나게 되었다.

일단은 로시우 광장 (Rossio Square)광장에서 출발을 하게되었고 
그나마 좀 들어본 벨렘탑 (Torre de Belem)을 가는것으로 호텔 나오면서 계획을 했다.
일단은 호텔에서 24시간 교통 티켓을 구매하는곳을 물어본후 광장에서 바로 15번 Tram이 운좋게 딱!


15번 Tram을 타고 갔던니 Belem에 유명한 제로니모 수도원(Jeronimos Monastery),  바스코 다 가마 새겨진 기념비( Padrão dos Descobrimentos)등이 한꺼번에...
그리고 다시 15번 트램을 타려고 가는데 어느 식당앞에 사람들이 많이 서있기에 검색해봤더니 유명한 에그타르 식당.  오호 운좋게 득템.


다시 15번 Tram으로 오다가 피궤이구(Praca Fiqueira) 광장 도착전에  바다가 광장/코메르시우 광장에 내려서 오후 햇살으 맞으러 나온 사람들 구경및 근접한 바다 바람도 기분좋게 호흡.

그리고 그 유명한 28번 트램 (Tram 28)을 타고  리스본 대성당, 알포마 지구, 리스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picture/view point등이 있다.

한가지 주의를 요하는 점은 유럽 여행시 소매치기 얘기를 많은 들을텐데 스페인도 자주가서 나름 주의하는데 리스본 트램은 작고 붐벼서 특히 소매치기를 주의해야 할거 같다.
인원 만원인 트램만 집중적으로 2/3인 조를 이뤄서 작업을 하는것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