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의 조사 보고서에서도 확인 되는 꾸준히 늘어나는 온라인/모바일 쇼핑.
*** 2019년 5월 동향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쇼핑이 19.8% 증가 (1조 8,586억원)한 11조 2,637억원
모바일 쇼핑 거래액도 간편결제 서비스/모바일 이용 확산에 따른 지속적인 증가 25.9% 증가한 7조 1450억원 기록
온라인 쇼핑거래액에서 모바일 쇼핑 거래약이 차지하는 비중도 저년동월(60.3%)에 비해 3.1% 증가한 63.4% 기록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gc4CChi88QbcsuEfGVVwbtPeGV3yw3P5R6a3pfD_QV1LGFdZV6bI4UeyZwJDQVdCqVLIIprBs1PkMXdg2vgA-jwqOQH-kpYVR9ZqySQGD11OJtH1E0U8RMHoi5niDrL1I8PWOOZSPF_Mag/s320/%25E1%2584%2589%25E1%2585%25B3%25E1%2584%258F%25E1%2585%25B3%25E1%2584%2585%25E1%2585%25B5%25E1%2586%25AB%25E1%2584%2589%25E1%2585%25A3%25E1%2586%25BA+2019-07-05+%25E1%2584%258B%25E1%2585%25A9%25E1%2584%2592%25E1%2585%25AE+3.23.13.png)
*** 2019년 2월 동향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쇼핑이 16.4%증가 (1조 3천억 증가)
모바일 쇼핑 거래액도 간편결제 서비스 발전/모바일 확산에 따른 지속적인 증가 26% (4조 9천억에서 6조 2천억으로 증가)
온라인 쇼핑중 음식서비스 분야가 배달음식 다양화/가격할인등으로 큰 폭의 증가세 (2천 9백억 증가, 90.2%)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hWHUY-CNsxSuA3PhYIrb8LbgyDRF7bKGWeB69vZHiHq_QVhM375VVIEmryJqQ7CCB-oPQ-O_MVX0M231R_Udm8ZaCPMBjIrbJPImgjxW9_EEicCli1qF7oRJexhKWj7xI1glnfLOmWOeiS/s320/%25E1%2584%2589%25E1%2585%25B3%25E1%2584%258F%25E1%2585%25B3%25E1%2584%2585%25E1%2585%25B5%25E1%2586%25AB%25E1%2584%2589%25E1%2585%25A3%25E1%2586%25BA+2019-04-03+%25E1%2584%258B%25E1%2585%25A9%25E1%2584%2592%25E1%2585%25AE+9.08.05.png)
*** 2018년 12월 동향
그중에 확신을 주는 데이터.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쇼핑이 24.4% 증가 (2조 1억원 증가, 전체 10조 7천억 규모의 시장에서)
음식 서비스(81.9%)및 음/식료품 (35.2%)의 증가가 눈에 뜬다.
다양한 음식 서비스및 가정 간편식(HMR) 증가/선호등의 트렌드.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iqFOmpzMKDgTmM89gKeefje-ujp6YpY1KcK5mxBYTgmAWxOpxTPfykTtzqkKHkgXkdodgaqsP11WiioMWoFHMMVtTXluo9FAsXPSSl7njk27BwYbL5p1L9_6jeGZ-cq1QuzcvMW6GRlp-F/s320/%25E1%2584%2589%25E1%2585%25B3%25E1%2584%258F%25E1%2585%25B3%25E1%2584%2585%25E1%2585%25B5%25E1%2586%25AB%25E1%2584%2589%25E1%2585%25A3%25E1%2586%25BA+2019-02-01+%25E1%2584%258B%25E1%2585%25A9%25E1%2584%2592%25E1%2585%25AE+4.39.46.png)
당연히 자영업 음식업 시장에 영향이 있었을것이고
관련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이 지속적으로 있었을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 2019년 5월 동향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쇼핑이 19.8% 증가 (1조 8,586억원)한 11조 2,637억원
모바일 쇼핑 거래액도 간편결제 서비스/모바일 이용 확산에 따른 지속적인 증가 25.9% 증가한 7조 1450억원 기록
온라인 쇼핑거래액에서 모바일 쇼핑 거래약이 차지하는 비중도 저년동월(60.3%)에 비해 3.1% 증가한 63.4% 기록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gc4CChi88QbcsuEfGVVwbtPeGV3yw3P5R6a3pfD_QV1LGFdZV6bI4UeyZwJDQVdCqVLIIprBs1PkMXdg2vgA-jwqOQH-kpYVR9ZqySQGD11OJtH1E0U8RMHoi5niDrL1I8PWOOZSPF_Mag/s320/%25E1%2584%2589%25E1%2585%25B3%25E1%2584%258F%25E1%2585%25B3%25E1%2584%2585%25E1%2585%25B5%25E1%2586%25AB%25E1%2584%2589%25E1%2585%25A3%25E1%2586%25BA+2019-07-05+%25E1%2584%258B%25E1%2585%25A9%25E1%2584%2592%25E1%2585%25AE+3.23.13.png)
*** 2019년 2월 동향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쇼핑이 16.4%증가 (1조 3천억 증가)
모바일 쇼핑 거래액도 간편결제 서비스 발전/모바일 확산에 따른 지속적인 증가 26% (4조 9천억에서 6조 2천억으로 증가)
온라인 쇼핑중 음식서비스 분야가 배달음식 다양화/가격할인등으로 큰 폭의 증가세 (2천 9백억 증가, 90.2%)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hWHUY-CNsxSuA3PhYIrb8LbgyDRF7bKGWeB69vZHiHq_QVhM375VVIEmryJqQ7CCB-oPQ-O_MVX0M231R_Udm8ZaCPMBjIrbJPImgjxW9_EEicCli1qF7oRJexhKWj7xI1glnfLOmWOeiS/s320/%25E1%2584%2589%25E1%2585%25B3%25E1%2584%258F%25E1%2585%25B3%25E1%2584%2585%25E1%2585%25B5%25E1%2586%25AB%25E1%2584%2589%25E1%2585%25A3%25E1%2586%25BA+2019-04-03+%25E1%2584%258B%25E1%2585%25A9%25E1%2584%2592%25E1%2585%25AE+9.08.05.png)
*** 2018년 12월 동향
그중에 확신을 주는 데이터.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쇼핑이 24.4% 증가 (2조 1억원 증가, 전체 10조 7천억 규모의 시장에서)
음식 서비스(81.9%)및 음/식료품 (35.2%)의 증가가 눈에 뜬다.
다양한 음식 서비스및 가정 간편식(HMR) 증가/선호등의 트렌드.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iqFOmpzMKDgTmM89gKeefje-ujp6YpY1KcK5mxBYTgmAWxOpxTPfykTtzqkKHkgXkdodgaqsP11WiioMWoFHMMVtTXluo9FAsXPSSl7njk27BwYbL5p1L9_6jeGZ-cq1QuzcvMW6GRlp-F/s320/%25E1%2584%2589%25E1%2585%25B3%25E1%2584%258F%25E1%2585%25B3%25E1%2584%2585%25E1%2585%25B5%25E1%2586%25AB%25E1%2584%2589%25E1%2585%25A3%25E1%2586%25BA+2019-02-01+%25E1%2584%258B%25E1%2585%25A9%25E1%2584%2592%25E1%2585%25AE+4.39.46.png)
당연히 자영업 음식업 시장에 영향이 있었을것이고
관련한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이 지속적으로 있었을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