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말 여기저기서 한국 제조업의 위기및 스마트폰 업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많다.
http://www.huffingtonpost.kr/2015/08/01/story_n_7916722.html
http://www.huffingtonpost.kr/2015/07/30/story_n_7900162.html
신기하게 중소기업및 일반 국민들조차 우려를 해주고 있는 상황이다.
대부분의 의견처럼 고가 제품군 시장의 포화
안드로이드에서의 중저가 시장의 폭발적인 확산을 통한 중국및 로컬 제조사의 시장 진입/확장
안드로이드 제품에서의 제조사 차별화의 어려움등이 지적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 제조사들이 제품 차별화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상황으로 여겨진다.
개인적으로는 이런한 상황에서 삼성/엘지가 security/privacy등에 좀더 많은 연구/개발을 통한 새로운 momentum에서 지역/중국 업체들과 차별화하면서 시장을 리드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생각을 해본다.
현재 Mobile First인 시장에서 다양한 mobile commerce/transaction및 user data등이 움직이고 있고 앞으로도 더늘어날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직은 보통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Privacy, Service Term & Condition 및 security에 대한 생각이 전무한 상황이다.
심지어 유저들이 SNS 사용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서비스 무상 사용 대가로서의 Privacy/user data 공유를 어느 정도 용인하는 자연스런운 학습 효과가 생긴 상황이다.
하지만 앞으로 좀더 많은 정보/commerce가 모바일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보안/Privacy에 대한 생각을 제고하는 시점이 오면 신뢰성있는 Brand/Tech/mobile player에게 더 큰 기회가 있지않을까 생각해본다.
첨언...사용자 입장에서는 IP/Patent는 이슈가 아니다.
내가 사용한 제품을 밀수품/모조품으로 압수당하는 상황이 아닌한...
http://www.huffingtonpost.kr/2015/08/01/story_n_7916722.html
http://www.huffingtonpost.kr/2015/07/30/story_n_7900162.html
신기하게 중소기업및 일반 국민들조차 우려를 해주고 있는 상황이다.
대부분의 의견처럼 고가 제품군 시장의 포화
안드로이드에서의 중저가 시장의 폭발적인 확산을 통한 중국및 로컬 제조사의 시장 진입/확장
안드로이드 제품에서의 제조사 차별화의 어려움등이 지적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 제조사들이 제품 차별화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상황으로 여겨진다.
개인적으로는 이런한 상황에서 삼성/엘지가 security/privacy등에 좀더 많은 연구/개발을 통한 새로운 momentum에서 지역/중국 업체들과 차별화하면서 시장을 리드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막연한 생각을 해본다.
현재 Mobile First인 시장에서 다양한 mobile commerce/transaction및 user data등이 움직이고 있고 앞으로도 더늘어날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아직은 보통의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Privacy, Service Term & Condition 및 security에 대한 생각이 전무한 상황이다.
심지어 유저들이 SNS 사용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서비스 무상 사용 대가로서의 Privacy/user data 공유를 어느 정도 용인하는 자연스런운 학습 효과가 생긴 상황이다.
하지만 앞으로 좀더 많은 정보/commerce가 모바일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보안/Privacy에 대한 생각을 제고하는 시점이 오면 신뢰성있는 Brand/Tech/mobile player에게 더 큰 기회가 있지않을까 생각해본다.
첨언...사용자 입장에서는 IP/Patent는 이슈가 아니다.
내가 사용한 제품을 밀수품/모조품으로 압수당하는 상황이 아닌한...
댓글 없음:
댓글 쓰기